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8월 8일(토) 청양군 운곡면에 소재한 ‘청양군노인요양원’에서 영재 학생과 강사 등 40여 명이 바른 인성과 효 실천 봉사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안전교육과 봉사활동 사전 교육을 받고 요양원 주변 환경정화 활동과 어르신들 세족 활동 등 바른 품성을 실천하고 체험하는 봉사활동을 벌였으며, 사후 교육을 통해서 배려와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김은자 교육장은 “미래의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는 지적인 능력뿐만 아니라, 자신의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며 타인, 공동체, 자연과 더불어 사는 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갖춘 사람”이라며 봉사체험활동을 통해서 자신을 돌아보고 삶을 가꾸어 가자고 밝혔다.
이번 봉사체험활동을 계기로 청양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견인하고 나아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