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예술인이 선사하는 연말 피날레 무대! 송파구, <2025 임팩트ON> 개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12월 주말 저녁 내내 석촌호수아뜰리에(석촌호수로 191)에서 청년예술인들이 꾸미는 연말기획공연 을 개최한다. 3년째 이어온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더 임팩트’는 예술가들의 활동 무대를 확충하고 주민 일상에서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시각예술, 공연예술 분야 총 37...

함평군립도서관 이달 말까지 여름문화프로그램 운영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이달 말까지 함평군립미술관에서 여름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유아, 어린이, 성인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내용으로 마련했다.
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조물닥손놀이 ▲유아동화발레, 초등생이 참여하는 ▲미술활동을 통한 꿈나무 키우기 ▲탈무드 창의 수학교실, 초등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냅킨 아트, 성인 대상의 ▲오카리나 초급 ▲퀼트 초급 등이다.
이 중 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조물닥손놀이는 종료했으며, 나머지 6개 프로그램은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
대상은 선착순으로 모집했으며, 일부 인기 프로그램은 조기 마감돼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모집기간이 지난 이후에도 수강 문의와 프로그램 연장 문의 전화가 빗발치는 등 군민들의 호응이 끊이지 않고 있다.
유아동화발레 수강생 학부모는 “어린이집에서 하지 않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아이가 도서관에 오는 것을 즐거워한다”고 전했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군민들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운 여름을 자기계발과 여가선용을 하면서 건강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