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익산예술의전당이 광복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회화 50인전’을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47일간 미술관 1층 전시실에서 진행한다.
15일 오후4시에는 박경철 시장을 비롯한 조강훈 (사)한국미술협회이사장, 출품 작가, 문화·예술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혹독한 역경 속에서도 자랑스러운 역사를 만들어 온 대한민국의 발자취를 되새기고 지금의 풍요로움을 누리게 된 데에 대한 감사함을 마음속에 새기기 위해 추진됐다.
전시회에서는 국내 저명한 작가들의 58점의 회화작품을 만날 수 있다. 심혈을 기울인 수준 높은 전시로 시민들의 예술적 감성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최봉섭 관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익산이 문화·예술의 도시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회를 기획해 시민들이 문화적 풍요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