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충북 충주국유림관리소(소장 김대훈)는 을지연습기간 8월17부터 8월20일까지 첫날인 17일 비상소집훈련과 비상식량 체험을 하고, 경기도 평택시 해군2함대사령부 천안함 안보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안보현장 방문은 천안함 사건 5주기를 맞아 당시 순국한 46명의 호국용사들의 명복을 빌고, 국가를 위한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천안함 선체 견학, 안보공원내 제1연평해전 전승비와 제2연평해전 전적비 참배 등을 실시하였다.
견학을 마치고 직원들은 “말로만 듣던 천안함을 직접 눈으로 봄으로써 남북분단의 현실을 체감하고 국가안보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국가위기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보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직원들은 정부3.0 및 규제개혁 대국민 홍보 활동도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