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충북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옥순)가 17일 오후 2시 시청 3층 탄금홀에서 2015충주세계무술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범시민적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무술축제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참석해 봉사의 각오를 다지며 축제의 성공을 이끄는 견인차로서의 역할을 다짐했다.
봉사자들은 오는 8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리는 2015충주세계무술축제장에서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들어간다.
이들은 미아보호소, 물품대여소, 급수봉사, 모유수유실, 교통관리, 환경정화, 운영요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조길형 충주시장의 격려사와 자원봉사자 성공다짐 결의문 낭독, 무술축제 준비상황 보고회,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질 함양을 위한 소양 및 직무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옥순 센터장은 “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에는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며, “자원봉사자 한분 한분이 충주시 홍보대사임을 잊지 말고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미소와 친절로 봉사활동을 전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