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충북 단양군보건소는 지역 노인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무료 스케일링과 불소도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무료서비스는 스케일링을 통해 잇몸질환의 진행을 억제하고 불소도포로 치근면 우식예방과 시린 이를 방지하는 등 잇몸질환 발생이 많은 노인들의 구강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만 65세 이상인 지역 노인들은 군보건소 구강보건실, 치과실와 영춘보건지소에서 스케일링과 불소도포, 틀니관리법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붙어 있는 프라그와 침안의 칼슘과 결합해 단단하게 굳어진 치석을 제거하는 것으로 잇몸병(풍치)을 예방하고 치아건강을 높여준다.
또 불소도포는 시린 이를 완화해줄 뿐만 아니라 충치 예방에도 좋은 시술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무료서비스는 경제적 부담 때문에 민간 치과병원을 찾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노후의 건강한 삶을 위해 구강건강은 미리미리 챙겨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무료 스케일링과 불소도포를 희망하는 노인들은 군보건소(420-3232, 3236)나 영춘보건지소(420-3355)로 신청하면 구강건강상태, 전신상태 등에 따라 적절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