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함평군 수산종묘 20만 마리 방류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1일 손불면 월천리 월천항 일대에서 수산종묘 20만 마리를 방류했다.
군은 연안 해역의 생태계 변화로 함평만에 서식하는 어류수가 줄어드는 것을 막기 위해 해마다 우량 종묘를 방류해 왔다.
올해는 군,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 월천어촌계 어업인이 함께 돌돔 13만 마리, 조기 7만 마리를 놓아 보냈다.
종묘를 방류한 함평만 일대는 어류가 서식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 수산자원 조성과 어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또 방류 후에는 종묘가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일정기간 특정 어구 사용을 제한하고 조업을 금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날로 감소하는 수산자원을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해 우량 종묘를 방류하고 있다”며 “풍부한 수산자원을 조성해 어업인의 소득향상을 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