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예술인이 선사하는 연말 피날레 무대! 송파구, <2025 임팩트ON> 개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12월 주말 저녁 내내 석촌호수아뜰리에(석촌호수로 191)에서 청년예술인들이 꾸미는 연말기획공연 을 개최한다. 3년째 이어온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더 임팩트’는 예술가들의 활동 무대를 확충하고 주민 일상에서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시각예술, 공연예술 분야 총 37...
29일 함평서 제14회 전국 호남가 국악경연대회 열린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제14회 전국 호남가 국악경연대회가 29일 함평군 함평읍 함평엑스포공원 내 함평군립미술관에서 열린다.
함평군이 주최하고 (사)호남가우리소리보존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명창·일반·신인·고령부로 나눠 경연을 펼친다.
이날 예산과 본선이 함께 진행되며, 경연시간은 명창부 15분, 일반부 12분, 신인·고령부 각 10분씩이다.
본선 결과 명창부 대상에는 국회의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지며, 일반부는 국회사무총장상과 상금 30만원, 신인부와 고령부는 전라남도지사상과 3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군 관계자는 “함평은 호남가의 첫머리를 장식하는 곳으로 호남의 자긍심인 호남가를 널리 알리고 계승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올해 경연에도 많은 분들이 관람하고 응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