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전라남도는 고용노동부가 공모한 청년고용+센터를 목포대학교에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청년고용+센터는 그동안 주로 학교 밖에서 이뤄지던 청년 취업 지원사업을 학교 안으로까지 확대하기 위해 정부-도-대학 간 협력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전국 76개 대학이 응모해 예비심사(1차)와 최종 심사(2차)를 거쳐 목포대학교를 비롯한 전국 22개 대학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대학에는 5년간 총 2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사업비의 75%인 18억 7천만 원이 지원된다.
청년고용+센터는 청년을 특화한 상시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저학년부터 체계적인 진로지도 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한 입학, 재학, 졸업단계의 학사제도 개편 ▲인문계 전공자의 이공계 복수전공 허용 및 융합교육 확대 등을 통한 인문계 전공자와 여대생 취업역량 강화 ▲중앙과 도 정책을 연계한 강소기업 탐방, 취업캠프, 현장실습, 청년인턴,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일-학습 병행, 해외 취업 지원 등을 중점 추진한다.
박노원 전라남도 일자리정책지원관은 “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청년 고용을 활성화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청년고용+센터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