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지난 주 김포시청 본관2층 상황실에서는 ‘김포시립예술단 위촉장 수여식 및 간담회’가 김포시장을 비롯하여 복지문화국장, 문화예술과장 등 시 관계자와 시립예술단 위촉대상자 등 여성합창단 단원 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지난달 7월 공개모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시립여성합창단과 소년소녀합창단의 각 지휘자와 반주자 및 소년소녀합창단의 성악지도자, 그리고 2015년 선발되어 기본 과정을 마친 시립여성합창단 일반단원에 대하여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앞으로 시립예술단은 더욱 실력을 연마하여 경쟁력 있는 예술단으로 발전하길 바라며, 간부단원 역시 위촉기간 동안 시립예술단을 위해 많은 봉사와 활동을 부탁한다 ”고 당부했다.
김포시립예술단은 새로운 간부단원들과 함께 김포시 행사 뿐 아니라 지역곳곳에서 아름다운 소리로 봉사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