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에서는 2015년 2학기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하고 있다.
학교에서의 진로체험 활동을 활성화하고 진로업무담당 교사의 업무를 지원하고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지원센터를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위탁하여 구축하였으며, 진로체험처를 발굴하고 학교에 체험 활동을 매칭해주는 일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자유학기제의 성공은 이와 같은 다양한 진로체험 기관과 학교가 긴밀하게 연계되어 움직일때 교육효과가 배가된다는 사실을 직시하고 청양군의 진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중고등학교 진로진학 상담 부장협의회와 진로체험 센터 업무담당자의 소통을 위한 ‘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활성화방안 워크숍’을 지난 14일 개최하였다.
학교에서 이루어지고있는 진로정보와 진로체험 센터의 업무 계획에 대하여 상호간에 활발한 질의 응답이 이루졌으며, 진로체험지원센터 이숙진 팀장은 워크샵을 통하여 학교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학교의 진로진학 상담 부장들은 그동안의 진로체험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하면서 소통과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김은자 교육장은 진로체험 활동의 활성화와 체계화는 ‘청양인재 푸른꿈 10년 가꾸기’와 긴밀하게 연계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진로체험지원센터와 중·고등학교의 진로체험 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