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익산시는 민속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시민들이 넉넉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재정자금 376억원을 시중에 푼다.
이번 추석명절 자금은 17일(목) 부터 25일(금)까지 각종 건설공사대금과 사회복지지원금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하여 서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시는 전 부서를 대상으로 추석명절 자금소요액을 파악한 결과, 생계급여지원 및 사회복지분야 지원금 240억원, 각종 공사 시설비 53억원, 각종 인건비 75억원, 경상비 8억원 등이 필요한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그간 추석자금의 지원을 위한 소요자금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각 부서에서 요구한 추석명절 자금을 집행하는 데에는 별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명절 자금의 적기 공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민복지 등에 적지 않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