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광양공업용수도 여천계통의 여수산단 NCC 1공장 내에 누수(주철관 D=1,100㎜)가 발생되어 한국수자원공사는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긴급 누수 복구 작업을 실시한다.
이번 누수복구 작업으로 둔덕정수장의 원수 공급이 중단됨에 따라 12일 오후 2시부터 10까지 둔덕정수장 계통 급수구역인 구여수권역 및 돌산 전지역의 급수 중단이 불가피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급수 중단사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한국수자원공사에 누수복구 작업 시간을 최대한 단축할 것을 요청했다.
시에서는 시민 홍보를 위해 수도수용가에 문자 알림서비스와 ARS음성 홍보 안내를 실시하고, 해당 지역 주민센터를 통해 상황을 전파했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 단수에 대비해 가정마다 충분한 물을 미리 확보해 놓기를 당부드린다”면서 “물 공급이 재개될 경우 관 내부 충격으로 인해 일시 미세 탁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수돗물을 충분히 방류한 후 사용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상수도과(659-4917, 4927, 492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