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산업통상자원부 이관섭 제1차관이 12일 익산에서 한류확산과 한중FTA를 기회로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는 패션주얼리업체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차관은 그간 익산시가 추진해 온 구조고도화사업 및 U턴사업 추진경과를 청취하고 U턴사업이 정착하기 위한 업계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는 해외진출국의 경영현실과 우리나라의 경영환경의 차이에서 오는 제도 불일치에 대한 제도개선 요구사항들이 업계의 공통된 목소리로 전달됐다.
㈜영패션을 비롯한 기업들은 사업계획상 신규인원 채용계획 및 특정활동사증발급 완화 건의 등과 국내복귀기업 선정과 보조금을 일원화할 수 있는 제도개선을 주문했다.
이 제1차관은 “규제개혁에 대해 중앙 및 지자체중심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업계에서 건의된 사항들이 반영되도록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추가 국내복귀기업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얼리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