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산업안전사고와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2015 여수국가산단 안전보건기술 세미나’가 오는 14일 오후 2시 여수산단 공장장 및 안전관련 종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대학교(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석유화학 시설의 안전관리에 대한 신기술 정보 등을 공유하게 될 이번 세미나는 여수시와 안전보건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대학교, 한국화학공학회 광주전남제주지부, 화학공정안전부문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여수산단에서 최근에 발생했던 안전사고에 대한 사법처리 사례를 중심으로 ‘산업안전사고의 주요 원인 및 형사책임’이라는 주제로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관계자의 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대규모 지하배관망 실험 및 위험성 평가 ▲화학사고 사례 및 예방․대응 방안 ▲회분식공정(Batch Process) 안전관리 방안 ▲위기대응 시스템의 구축 및 운용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의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최근 중국의 텐진 시안화나트륨 폭발사고 등으로 여수산단의 안전 문제가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는 시점에 개최되는 이번 안전보건기술세미나는 산단의 안전관리 기술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여수 건설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