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그동안 철원군에서는 도로명주소의 활용 촉진을 위한 관내 380개 도로구간에 도로명판 1572개, 건물번호판13,323개, 기초번호판 704개 등 안내시설물을 설치했다.
군은 2015년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열린 태봉제 축제 기간 내 행사장에서 도로명주소 홍보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도로명주소 홍보관을 운영해 성과를 거뒀다. 우리집 도로명주소 자석판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도로명주소의 올바른 표기법 읽는법 새우편번호 시행과 도로명상세주소 제도 등을 안내하였고, 아울러, 도로명주소 활용에 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참여자에게는 물티슈, 손수건, 전단지 등 홍보물품을 제공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설문조사 이벤트 실시 결과 응답자 중 도로명주소를 알고 있는 주민은 90%이상 되고 사용자도 90%이상 되나 아직까지도 일부 주민들은 도로명주소가 외우기 어렵고 100년 이상 써왔던 지번주소와 같은 동·리 개념의 주소를 져버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군 도로명주소 부서장인 문동식 재무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도로명주소에 관심과 사용에 적극 동참해 주어 감사하다“며”도로명주소가 정착되기 위해서는 주소를 바로 알고, 바로 쓰고, 바로 읽을 줄 아는 등 실생활속의 도로명주소 사용습관을 길러야 할 것“이라고 했다.
▲ 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