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박형준 시장,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17일 개관에 맞춰 서부산 신규 문화시설 방문
박형준 시장은 오늘(17일) 오후 서부산의 신규 문화시설인 ▲현대미술관 옥상레스토랑(복합문화공간) ▲낙동아트센터(공연시설) 그리고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영상미디어시설)를 차례로 방문한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영상문화 확산과 지역 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인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미술관과 미식이 결합되는 신개...
부동산종합증명서 ‘일사편리’ 발급 서비스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익산시는 밝혔다.
일사편리 서비스는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주택가격,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등 개별법에 의해 관리되던 15종 부동산 관련 증명서를 하나의 증명서로 통합 발급해 각각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기존의 개별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3,000원 정도 비용이 소요됐지만 일사편리 서비스로 부동산종합증명서를 발급 받을 경우 맞춤형 1,000원, 종합형 1,500원을 각각 발급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부동산종합증명서는 부동산 형태에 따라 3가지 유형(토지, 토지ㆍ건축물, 토지ㆍ집합건물)으로 구분된다. 맞춤형은 정보 중 필요한 일부 정보를 선택하여 발급 받는 증명서, 종합형은 이력, 공유지 등 모든 정보를 포함하여 발급 받는 증명서다.
시 관계자는 “부동산종합증명서 발급 서비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시민 홍보에 주력할 것"이라며 신속하고 정확한 부동산종합증명서를 발급을 위해 공적장부 간의 불일치 자료를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사편리 서비스는 읍·면·동 주민센터와 전국의 시군구 민원실 어디서나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부동산통합민원포털 ‘일사편리’(https://kras.go.kr:444)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