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박형준 시장,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17일 개관에 맞춰 서부산 신규 문화시설 방문
박형준 시장은 오늘(17일) 오후 서부산의 신규 문화시설인 ▲현대미술관 옥상레스토랑(복합문화공간) ▲낙동아트센터(공연시설) 그리고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영상미디어시설)를 차례로 방문한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영상문화 확산과 지역 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인 ‘서부산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미술관과 미식이 결합되는 신개...
익산시가 23일 여수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한다.
시는 그간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주차장 조성, 비가림시설(아케이드)설치 , 시설현대화사업과 장보기도우미, 시장매니저, 문화행사 등 경영현대화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시민에게 사랑받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설현대화와 경영현대화사업 지원에 힘쓰겠다.”며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23일~25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제12회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는 전국 17개 시·군이 참가하여 각 시·군의 특산품 전시, 홍보, 판매를 통해 각 지자체와 전통시장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 향상을 꾀한다.
익산시 매일시장(회장 소점호)은 2007년도부터 매년 전국 전통시장 박람회에 참가해 익산시의 탑마루·날씬이고구마 등 지역특산품 홍보와 전국 우수시장의 경영 선진기법습득과 상인조직 운영을 벤치마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