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김포시공원관리사업소는 노후화된 기존 공원의 조명을 친환경적이고 전기 소모가 적은 LED조명으로 한달 여의 기간을 거쳐 지난 28일 교체 완료했다고 밝혔다.
GS파워주식회사가 민간투자로 참여한 이번 사업으로 김포시에서는 전기요금이 매년 1억2천여만원 정도 절감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에너지 고효율 제품 사용으로 온실가스 배출저감과 조도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공원관리사업소에서는 오는 11월 24일까지 한국광기술원의 조도테스트와 품질 관련법에 의한 적정성 여부를 면밀히 살핀 후 준공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두철언 공원관리사업소장은 “시민들이 야간에 공원을 이용 할 때 안전하고 만족할 만한 공원환경이 조성되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라며 “추후 이번 사업에 포함하지 못한 곳에 대해 2차로 LED 공원등 교체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