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 친환경농산물 인증농가를 대상으로 생산장려금 신청을 받는다.
이 장려금은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면서 수반되는 감소된 생산량에 대해 소득보전을 해 줌으로써 친환경농업을 장려하고 친환경농업인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시행하고 있다.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무농약 등 친환경인증을 취득한 1천㎡ 이상의 농지를 경영하는 농업인과 법인을 대상으로 하며, 인증을 취득한 농지가 소재한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시 자체예산 5억원을 들여 친환경농업을 확산시키고 농업인 경영안정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기간 내에 많은 인증농가가 신청하기를 바란다”며 “생산장려금 지원으로 인해 향후 여수산 친환경농산물의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학교급식센터에 친환경농산물을 원활히 공급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친환경농업 육성과 인증면적 확대를 위해 친환경 유기질비료 16억5,800만원과 인증비용 4억2,000만원, 친환경농업직불금 2억6,6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