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김포시는 한강신도시 내 마산동 소재 호수공원을 찾는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해 야외용 종합운동기구 설치를 6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최고의 수(水)경관을 자랑하는 호수공원에 온몸근육풀기 등 8종의 다양한 운동기구를 설치하고, 지붕형 파고라 시설을 마련해 날씨제약 없이 주민이 자유롭게 호수를 바라보며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도 유니버셜디자인(Universal design) 실현을 통해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주민이 편안하게 체력단련을 할 수 있도록 숄더프레스 등 4종의 장애우 겸용 복합운동기를 설치하여 체력단련은 물론 탁트인 공원을 배경삼아 재활과 힐링을 함께 할 수 있다.
김포시 공원관리사업소 소장(두철언)은 “모든 공원에서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