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대구면은 지난 17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대상자 37명을 대상으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추진에 따른 참여자 소양교육을 실시하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가졌다.이날 소양교육 및 간담회에서는 노인일자리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그동안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더 나은 사업을 위해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내용으로는 대구면 내 도로변정화활동, 관광지정화활동, 사회복지시설 참여사업 등으로 이달 말까지 종사할 예정이나 예산 여부에 따라 12월까지 연장될 수 있다.
장동욱 대구면장은“군의 역점 사업중 하나가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대구면 어르신들은 아름다운 대구면 만들기의 일등공신이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강사로 나선 윤진희 주민복지팀장은 “일을 하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어르신의 안전이다”며 “항상 안전거리를 유지를 하며 일하셔야하며 건강도 못지않게 챙기셔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운영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면서 느낀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 등 의견을 교류하며 상․ 하반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되돌아보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윤 형 어르신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생긴 소일거리와 거기에 따른 건강 그리고 소득창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반장으로서 앞으로 맡은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