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신북면사무소 직원 일동은 가을철 수확기를 맞아 부족한 인력으로 인해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지난 11월 13일 신북면 갈곡리 소재의 과수원에서 대봉감 수확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신영철 신북면장은 “농산물의 수확기인 가을철에 부족한 인력으로 인해 농산물 수확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이번 일손 돕기를 실시하였으며, 이번에 실시한 일손 돕기 외에도 신북면 내의 다른 농가들을 위해 계획을 세워 꾸준히 일손 돕기를 해나갈 계획”이라며,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도 면민들을 위해 힘써준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면민들을 위해 적극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신북면사무소에서는 농촌의 부족한 인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북면민들을 위해 올해 초부터 마늘 뽑기, 양파 캐기 등 꾸준히 농촌일손 돕기를 시행하고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