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외롭고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지난 11월 30일 해남군에 익명의 후원자로부터 어려운 이웃에 전해달라며 라면 600박스가 기탁됐다.
라면 업체를 통해 전달된 라면은 1,050만원 상당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후원자는 편지를 통해 “이웃들에 조그마한 마음을 전해 드리고 싶은데 일일이 찾지 못해 해남군에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철환 해남군수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끊이지 않고 이어지는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해남군은 후원물품을 푸드뱅크를 통해 사례관리 대상자와 읍면 독거노인,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정 등 관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해남군은 땅끝 해남 희망더하기 나눔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정기후원, 물품제공, 재능기부 등을 원하는 단체 및 군민은 해남군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단으로 (061- 530-5344)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