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익산시는 새롭게 개편된 대표 홈페이지(www.iksan.go.kr)의 오픈 기념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면 개편된 익산시 홈페이지를 널리 홍보하고, 이용자 중심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벤트 참여는 익산시 홈페이지 방문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팝업존 및 이벤트 페이지를 통하여 간단한 퀴즈를 풀고 오·탈자 및 오류 찾기와 개편 홈페이지에 대한 이용 소감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21일 추첨을 통하여 전자문화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의 소통 강화는 물론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부응해 질 높은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대표 홈페이지는 소통·공감의 웹 사이트로 전면 개편되어 지난달 30일 오픈됐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반응형 웹기술 적용’으로 PC, 태블릿, 모바일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쉽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며, SNS 연계로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분야별 정보를 아이콘화로 메인 화면에 표출하고, 자주 찾는 메뉴를 이용자가 직접 선택하여 배치할 수 있도록 해 정보 접근의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