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전남 강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동근)는 지난 4일 친환경농업인대학 기초농업과정 수료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열었다.
올해 5월 기초농업과정에 25명이 입학해 12월까지 재배학원론, 작물생리학, 토양학 등의 기초이론교육과 유기농업자재 만들기, 선도농업 현장학습 등 총 100시간 이상을 교육 받았다.
이날 수료식에서는「가치창조 농업경영 및 사업계획서」라는 주제로 순천대학교 송경환 교수의 특강이 있었다. 또한 교육기간 자치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반영호(성전면)씨가 농촌진흥청상을 받았고 바쁜 영농활동중에도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최선을 다한 수료생들에게 영광의 수료증이 수여되었다.
이동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농업·생업에 종사하며 하루 이틀이 아닌 8개월동안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학업을 병행해 온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농업의 기초 교육이 현장에서 응용될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친환경농업인대학은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대응하여 농산물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농업의 혁신과 변화를 선도할 농촌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자 2012년에 설립한 농업인 대학으로 2016년에도 신청을 접수 받아 운영 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