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갑작스런 한파에 몸은 움츠려 들었지만 마음을 녹이는 장학금 기탁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JB금융그룹 광주은행(은행장 김한)은 지난 7일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강진원)에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광주은행 측은“최근 저금리 시대가 되면서 장학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학재단 소식을 접하고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지역에 환원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기탁의사를 밝혔다.
광주은행은 이번 장학금 쾌척 외에도 지역의 열악한 아동보육시설을 개선해주는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사업, 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지원,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멘토링 봉사단 활동 등을 활발하게 펼치며 지역사회 공헌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강진원 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계속되는 경제 불황에도 따뜻한 관심과 아낌없는 후원을 해주신 사회단체와 관내 기업, 출향인, 군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강진군민장학재단이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는 역할을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2005년에 설립된 강진군민장학재단의 장학기금 조성 누계액은 155억 원으로 각종 장학사업과 우수인재 지원 등 지역 인재 양성의 버팀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