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박윤옥(새누리당)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저출산대책소위원회 위원장이 12월 11일 해남을 찾았다.
박위원장은 합계 출산율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한 해남군의 출산 장려정책을 살펴보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국회와 지자체, 민간의분위기 조성을 위한 협력방안 마련을 위해 지역을 방문했다.
박위원장은 해남군청에서 출산정책 사업보고를 받고, 박철환 해남군수, 이길운 해남군의회 의장 등과 간담회를 가진뒤 출산 가정을 방문해 산모 아기사랑 택배 배달 현장을 지켜보는 등 해남군의 출산 친화정책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위원장은 “해남군의 다양하고도 촘촘한 출산장려 정책에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좋은 사례들이 국가 정책으로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해남군에 분만 시설을 갖춘 산부인과가 없다는 점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개선 방안 검토 지시로, 10일 보건복지부가 해남의 병원에 분만실 시설비 및 운영비를 지원하기로 함에 따라 국회 차원에서도 이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