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익산의 기부천사로 통하는 붕어빵아저씨 김남수씨(58세)가 올해도 기부를 통한 나눔을 실천해 화제다.
14일 김씨는 익산시청 주민생활지원국장실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200만원을 기탁했다.
원광대학교 맞은편에 위치한 작은 구멍가게에서 붕어빵을 팔고 있는 김씨는 2012년부터 매년, 익산시 희망복지지원단을 통해 100만원~ 200만원씩 기탁하고 있다. 지난 6월엔 메르스 예방지원사업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을 선뜻 기부했다.
김씨는 “올해 경기가 어려워 어려운 이웃들이 더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한 결같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김남수 씨 같은 분들이 있어 익산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어려운 이웃에겐 유난히 힘든 올 겨울,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을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