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지난 11일 도암청년회는 관내 어르신들께 사랑의 떡국을 전달했다.
도암청년회는 떡국용 떡 총 400kg를 제작하여 관내 40개 경로당에 각 10kg씩을 전했다.
이 행사를 주관한 김양선 청년회장은“연말을 맞이하여 우리 지역 어르신을 찾아 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지역 청년들이 해야 하는 당연한 도리”라며 “솔선수범을 통해 지역후배들에게 경로효친사상을 심어주고 싶었다”고 본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각 마을 어르신들은 경로당에서 청년들이 전달한 떡국을 먹고 담소를 나누는 등 따뜻한 정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황용식 도암면장은“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젊은이들이 어르신들을 일일이 찾아 뵙고 인사드리는 모습이 대견스럽다”며“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젊은단체로 어르신들을 모시는 것 뿐만아니라 도암발전을 위해 많이 도와주고 힘써달라”고 청년회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도암청년회는 관광지 및 시가지 환경정화활동, 독거노인가정 등 사회취약계층 위문품 전달 등 지역의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매년 주기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역 발전을 위해 앞장서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