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16일 중국 (유)광동 광푸청 그룹 씨에웨이펑 비서장과 (유)광저우 수수바이오 기업 왕구호이 대표이사·황밍 부사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 검토를 위해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을 방문하였다.
(유)광동 광푸청그룹은 건강식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대기업으로 중국 내 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으며 건강식품시장 점유율을 높이고자 한국시장 및 한국에서의 제품 생산을 검토하고자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방문하였다. 반면 (유)광저우 수수바이오는 한방재료를 이용한 기능성 의류사업을 하는 기업으로서 건강식품에 대한 신규 사업을 계획 중에 있다. 이 두 기업은 지난 8월 익산시장 권한대행 한웅재 부시장 중국 방문 시 면담한 바 있는 광동성 보건식품 항업협회 회원사들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 관련 현황을 소개받은 중국 관심기업 관계자는 입주 시 전문 인력 고용 및 생산제품 품질인증 지원 방법 등의 실질적인 협의를 마친 후,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 부지를 직접 시찰하였다.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단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한 관심에 감사를 표하고, 홍보관 방문에 환영의 뜻을 밝히며 글로벌 식품시장의 新중심을 표방하는 ‘국가식품클러스터에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와 정보제공을 할 것이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