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광주광역시 기후변화대응과가 28일 광주직업소년원 사랑의 식당에 쌀을 기증해 화제다.
기후변화대응과는 ‘2015 시정현안해결 실무추진단’ 운영 성과 평가에서 ‘환경기초시설개선 TF팀’이 우수상을 수상해 받은 시상금 160만원으로 쌀(20㎏) 46포를 마련하고, 송암동 주민자치위원으로 2012년 제9회 사회봉사부문 남구민상을 수상한 전권섭씨가 기증한 김치 10박스와 함께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환경기초시설개선 TF 위원인 이정삼 시 환경생태국장, 광주환경공단 박미경 상임이사와 기후변화대응과 직원들이 참여했다.
환경기초시설TF팀은 서구 유덕동 공공2음식물자원화시설 악취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시의원, 국내 악취전문가, 공무원 등 14명으로 구성됐다. 시 자체 개선안을 마련하고, 시공사인 현대건설에 악취 하자보수를 이행토록 해 시공사가 악취 문제를 해결키로 했다. 오는 30일 7차 회의를 열고 개선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정삼 시 환경생태국장은 “연말연시 소외된 아웃을 위해 노인 집단급식소인
사랑의 식당에 물품을 전달하게 했다.“라며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이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