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마을의 평안과 한해의 풍어를 기원하는 용왕제가 하동 유일의 유인도 금남면 대도마을에서 열렸다.
하동군 금남면 대도마을회(이장 이경란)는 음력 섣달 초사흗날인 12일 오전 11시 대도마을 앞 선착장에서 용왕제 선창굿을 거행했다.
대도마을에서는 섬진강 하구의 대사주 지역을 이용한 김 양식이 성하던 시절 양력 10월경 김 풍작을 기원하는 기원제(갯제)가 성대히 열렸으며, 한때는 따로 날을 받아 산신제를 올리기도 했으나 지금은 김 양식이 사라지면서 선창굿이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이날 용왕제 선창굿에는 김형동 면장, 손영길 군의원을 비롯한 지역의 기관·단체장과 해경, 어촌계원,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선창에 제물을 차려놓고 어민들의 무사와 풍어, 마을의 안녕을 빌었다.
선창굿은 원래 각 가정에서 만든 제사음식을 상에 담아 아낙들이 이고 나와 선착장에서 제를 올렸으나 요즘은 마을주민들이 공동으로 돼지대가리와 떡, 고기, 어물, 전, 과일 등이 담긴 큰 상과 작은 상 2∼3개를 차려놓고 제를 올린다.
주민들은 이날 정성껏 마련한 제상에 절을 하고 소지를 올리면서 지난해 무사히 뱃길을 열어준 용왕님께 감사를 드리고, 올해도 풍어와 마을 주민들의 평안을 기원했다.
특히 소지를 올린 뒤에는 제상에 차려진 음식 수만큼 조금씩 떼어 짚으로 만든 ‘돈망태’ 속에 동전과 함께 담아 바다에 넣으며 용왕을 위무하는 것으로 제례를 마쳤다.
선창굿이 끝난 다음에는 마을주민들이 차려온 음식을 함께 나눠먹으며 화합과 단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