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이 우리나라에 도착하기 몇 시간 전, 북한은 순항미사일 발사 사실을 대외 매체를 통해 공개
불꽃을 뿜으며 미사일이 솟구쳐 오른다.북한이 서해에서 전략순항미사일을 발사했다며 공개한 사진이다.이달 초 평양 무기 전시회에서 공개된 '화살' 계열로 추정되는데, 최대 사거리는 2천km 정도로 알려져 있다.우리 군은 어제 오후 3시쯤 발사를 포착했는데, 미일 정상이 항공모함 '조지워싱턴호'를 둘러보던 시각으로, 추정 사거리를 ...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결핵 조기발견으로 주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결핵 흉부엑스선 이동검진을 15일까지 실시한다.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 이동검진팀과 함께 하는 이번 이동검진은 의료이용 접근이 어려운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과 오·벽지 주민,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결핵 이동검진 후 서천군보건소에서는 유소견자에게 2차 검진(객담검사 등)을 실시하고 결핵환자 발견 시에는 환자등록 및 치료, 복약상담, 복약확인 등 완치될 때까지 적극적인 결핵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결핵확산 방지를 위해 거동불편 및 와상환자가 많은 노인요양시설 입소자에 대한 결핵 이동검진 및 중·고등학생 이동검진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나성구 예방의약팀장은 “이번 취약계층 결핵 이동검진으로 결핵 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해 지역사회로의 결핵전파차단 및 군민보건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