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광주광역시는 시민들에게 외국어 능력 향상과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는 어학복지 사업 ‘빛고을 어학나래’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빛고을 어학나래’는 ㈜나래교육으로부터 어학 학습권을 기부받아 시민들에게 어학 복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내년 2월까지 1만명에게 제공된다.
대상자는 광주시 거주자로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인 가구 구성원이며, 오는 3월7일부터 11일까지 가족구성원 또는 관계인이 신분증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지참하고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어학복지 대상자로 선정되면 3월28일부터 1년간 온라인으로 영어․일본어․중국어 등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신청과목에 제한 없이 개인별 수준에 맞는 자기주도형 학습을 할 수 있어 학습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강의는 광주복지재단 홈페이지(누리집 www.gjwf.kr) 에 개설된 학습자 전용 배너를 통해 수강하고, 교육 종료 후 실시하는 성과보고회에서 우수 학습자에게 전화 외국어 학습권 등 포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학습 대상자를 선정하고 3월 중순 시청에서 윤장현 시장과 이명신 ㈜나래교육 대표이사, 학습대상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학학습권 기부 전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 ‘빛고을 어학나래’ 자세한 내용은 광주광역시 홈페이지(누리집www.gwangju.go.kr)와 광주복지재단 홈페이지(누리집 www.gjwf.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