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불갑사관광지구에 2015년 9월 8일 개관한 영광산림박물관에서는 금년 3월부터 ‘산림박물관 숲속 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숲속이야기’는 120분간 진행되며 박물관 안에서 40분과 박물관 밖에서 80분 진행한다. 숲 해설은 숲해설가 자격증과 문화관광해설사 자격증을 동시에 갖고 있는 정연순 해설사가 박물관에 상주하며 진행한다.
숲속 이야기 프로그램으로는 △ 3월, 와! 봄이 왔어요 △ 4월, 숲은 우리가 지켜요 △ 5월, 숲 속 이야기 △ 6월, 곤충과 친구해요 △ 7월, 물속 친구들을 만나요 △ 8월, 마법의 숲 생태계 △ 9월, 얘들아 상사화 보러가자 △ 10월, 숲의 색이 달라졌어요 △ 11월, 씨앗여행 등 월별 주제를 갖고 진행한다.
영광산림박물관 숲해설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과 방문객의 요청에 의해 참여할 수 있다.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은 사전에 영광산림박물관(061-350-5947)으로 연락하여 예약하면 된다. 또한 불갑산과 불갑사 여행을 왔다가 산림박물관 숲 해설을 받고자 할 경우에는 박물관을 안내 데스크에 요청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서울에서 왔다는 방문객이 산림박물관 숲해설에 참여한 후 “박물관은 죽어있는 유물을 전시하는데 해설을 통해 살아있고 꿈틀대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며 관람객에게 전시물을 단순히 관람하는 것 이상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제공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