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 정산면 여성의용소방대 봉사활동 모습청양군 정산면(면장 정성희)은 지난 10일 이달의 자원봉사의 날을 맞아 관내 거동 불편 독거노인의 가정을 방문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자원봉사의 날은 정산면 여성의용소방대(대장 권혁자) 대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안 내외에 방치된 생활쓰레기들이 쌓여 건강과 위생상태가 염려되는 위기에 놓인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 대청소 및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권혁자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의용소방대는 봄철 산불 등 화재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목면 자원봉사 거점센터(센터지기 배상옥)도 관내 본의1리 경로당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자원봉사대원들은 이날 거동이 불편한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미용 봉사와 수세미를 만드는 재능기부 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목면 자원봉사 거점센터는 매월 자원봉사활동 계획을 세우고 지역의 실정에 맞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