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청양군이 벼, 콩, 감자, 옥수수 등 종자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농작물 종자은행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농업기술센터 동부·서부지소 및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 받아 현재 보급종 벼, 감자, 찰옥수수, 콩 등 11품종 12.2톤과 농업기술원산 벼, 콩, 기타 밭작물 20품종 5톤을 공급 완료했다.
또한 2016년도 공공비축미 매입품종으로 새누리, 대보가 선정됨에 따라 정부보급종, 원종장산, 자율교환 채종포산 등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우량종자 공급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부 보급종은 정부 검사규격에 합격한 종자로 순도가 높고 품종고유특성이 보존돼 발아율이 높고 초기 생육이 왕성해 6∼7%의 증수효과가 있으며 병해충 발생이 적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자가 채종해 사용하는 농가에서도 3년 주기로 갱신이 필요하므로 우량종자 확보를 위해 보급종 신청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