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타운홀미팅 후속조치 논의… 실현가능한 방안 마련 총력
이번 회의에서는 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TK신공항 국가재정 지원과 취수원 이전 등 대구시의 숙원사업에 대해 대통령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만큼,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또한, 섬유와 안경산업 등 대구의 전통 산업 발전은 물론, 지역거점 AX 기술 개발사업의 지역 기업 주도, 공정한...
▲ 영어담당자 회의 장면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중철)은 지난 22일, 초·중학교 영어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협의회에서는 원어민 보조교사와의 Co-teaching 및 방학 중 영어캠프, 해외어학연수 운영과 2016 초·중 학교 글로벌 인재 육성 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초등학교에 배치되어있는 원어민 교사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개선에 대한 활발한 토의가 이루어졌으며,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눈높이 영어수업, 외국어 사용에 대한 두려움 없애기, 아이들과 원어민의 원활한 소통 방법 등이 제시되었다.
한편, 청양교육지원청에서는 초등학교에 배치되어 있는 원어민 교사를 활용하여 특수분야 직무 연수를 실시하여 초·중학교 영어선생님의 회화능력증진을 위한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학교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외국어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더 넓은 포부를 갖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