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 16일, 제8회 정읍시민과 함께하는 ‘달팽이 한걸음’성황리 개최
-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 걸으며 소통과 화합의 장.....”
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건재, 이하 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6일 제36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기념해 내장산 워터파크에서 정읍시민 1천500여명과 함께 제8회 ‘달팽이 한걸음’행사를 성황리에 가졌다.
‘달팽이 한걸음’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걷기를 통해 장애인도 할 수 있다는 인식 개선과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장애인복지관은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하는 장애인들도 늘어나고 있고 행사를 위한 지원과 봉사를 위한 학생, 단체들도 지속적으로 많아지는 등 사회 통합의 성공적인 행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장에서는 가족 단위 시민들이 다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색 이벤트와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장애체험 부스, 장애인이 직접 만든 물품을 판매하는 장애인 생산품 판매부스가 진행돼 평소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계기가 됐다.
이날 김생기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부는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뜻 깊은 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신 시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