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결혼식 문제 등으로 구설에 오른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이번에는 '권한 남용' 논란
한 인터넷 언론은 지난 7월, 최민희 위원장이 방송 3법을 무리하게 밀어붙인다는 비판 보도를 내보냈다.보도와 관련해 최 위원장실은 대응에 나선다.한겨레신문은 최 위원장실이 해당 기자에게 '영상 삭제'를 요청했고, 당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영상 접속을 차단할 방법도 문의했다고 보도했다.자신에 대한 비판 보도를 막으려 했고, 과...
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정읍시보건소가 의료 취약계층인 외국인 여성 결혼 이민자를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의료 이용에 대한 정보가 취약한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의 건강 위험 요인을 조기발견, 관리하기 위해 40세 미만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와 지난해 수검자 중 유증상자를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진 항목으로는 기초검사(19항목)와 자궁경부암, 갑상선 기능검사이고 검진결과는 15일이 내 수검자에게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보건소는 유소견자에 대해서는 2차 검진을 실시하고 검진결과 확인자는 의료기관에 연계해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 취약계층인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에 대한 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건강 위험 요인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정별 검진장소는 다음과 같다 (검진시간 08:00 ∼ 11:00)
▲6월 4일(토) 정읍시 보건소 ▲6월 7일(화) 북면보건지소 ▲6월 8일(수) 태인보건지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