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광주광역시는 한빛원전 방사능 누출사고에 대비하고 시민의 재난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원전안전분야(방사능누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발간했다.
이번 매뉴얼은 기존 매뉴얼을 지역 실정에 맞게 수정․보완한 것으로, 기본 체계를 위기관리활동단계, 방사선 비상단계별 대응조치 및 절차, 복구단계별 대응조치 및 절차 순으로 개편하고 지역방사능방재센터, 주민보호조치, 집결 장소, 구호소 설치 및 운영, 갑상선 방호, 방사선 비상진료체계, 음식물 섭취제한, 오염구역 설정 및 출입통제, 비상연락망 등을 재정비했다.
광주시는 원전 관련 기관․부서, 유관기관, 원전 담당자에게 매뉴얼을 배포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원전은 현재는 안전하지만 만약 방사능 누출사고가 발생하면 막대한 인명과 재산피해가 예상되므로 이에 대한 철저한 준비만이 원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