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순천시는 신대 및 오천지구 등 신도심지역의 인구 유입에 따라 시내버스 이용객의 교통편의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5개 노선에 대해 기점 및 경유지, 운영횟수 등을 변경하고 오는 10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신대지구방면은 4개 노선(2번, 32번, 68번, 69번)을 추가해 10개 노선 205회에서 14개 노선 235회로 증회 운행한다.
오천택지지역은 1개 노선(69번)을 추가해 3개 노선 94회에서 4개 노선 101회로 증회 운행함으로써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또한 시내버스 효율적 운영을 위해 시내버스 88번의 출발지를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신대지역으로 변경해 운행한다.
시 관계자는 “버스 이용객은 이번 시내버스 일부 노선 조정에 관한 사항을 미리 시 홈페이지 및 버스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시민들의 교통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시내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무료 환승제를 시행하고 있다.
무료환승제는 교통카드 이용 시 도심권은 30분, 농촌권 버스는 60분 이내 다른 버스로 갈아타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내버스 노선 변경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교통과(749-553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