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함평 학교면 재활용품 판매 수입금으로 경로당 물품지원
- 4개월간 재활용품 수거운동 전개, 공병 2만5천여개 모아 -
- 판매 수입 124만원으로 경로당에 화장지, 주방세제 지원 -
집안과 마을 곳곳에 버려진 재활용품을 수거해 환경을 살리고 경로당을 지원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둬 눈길을 끌고 있다.
함평군 학교면(면장 채대섭)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재활용품 수집운동을 펼쳐 수입금으로 경로당 50곳에 화장지와 주방세제를 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면은 약 4개월간 공병과 농약 빈병 등 2만5천여 개를 모아 판매해 총 124만7400원의 판매수입을 올렸다.
지난달 25일 열린 주민자치회에서 각 마을이장이 참석해 재활용품 수거운동 추진성과를 보고하고 수입금 활용방안을 논의했다.
노인의 날 기념행사 경비 지원, 경로당 균등 지원 등이 제안됐으나, 경로당에 지급키로 한 당초의 목적대로 물품을 구입해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채대섭 면장은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충심어린 감사를 드리고 환경보전의식을 일깨우는데 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