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결혼식 문제 등으로 구설에 오른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이번에는 '권한 남용' 논란
한 인터넷 언론은 지난 7월, 최민희 위원장이 방송 3법을 무리하게 밀어붙인다는 비판 보도를 내보냈다.보도와 관련해 최 위원장실은 대응에 나선다.한겨레신문은 최 위원장실이 해당 기자에게 '영상 삭제'를 요청했고, 당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영상 접속을 차단할 방법도 문의했다고 보도했다.자신에 대한 비판 보도를 막으려 했고, 과...
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중앙도서관과 신태인도서관 등 정읍시립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2016년 초등 여름독서교실을 개설하고 하여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립도서관에 따르면 중앙도서관은 8월 1일부터 5일까지 저학년(1~3학년) 교실(25명), 8월 8일부터 12일까지 고학년(4~6학년) 교실(25명)을 운영하고, 신태인도서관은 8월 1일부터 5일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독서교실(25명)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신나는 방학 생활, 재미있는 책 읽기’라는 큰 주제 아래, 중앙도서관 저학년은 ‘놀이로 배우는 재미있는 우리 문화’, 고학년은 ‘책 속에서 만나는 초록별 우리 지구’, 신태인도서관은 ‘책 속에서 만나는 초록별 우리 지구’라는 소주제로 운영된다.
전통문화 교실에서는 제기 만들기와 전통 수첩 만들기, 전래놀이 배우기 등의 독후활동을 진행하고 초록별 우리 지구 교실에서는 친환경 세제 만들기, 재활용품을 이용한 만들기 활동, 친환경 건강 음료 만들기 등의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덥고 습해서 무료해지기 쉬운 여름방학 동안 함께 책을 읽고 관련 독후활동을 함으로써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과 상상력을 증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7월 4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각 도서관에서 개별 방문접수를 하거나 학교별 단체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정읍시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중앙도서관은 1층 안내데스크, 신태인도서관은 1층 자료실에서 접수를 받는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중앙:539-6435 / 신태인:539-64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