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충북도립대학(총장 함승덕)이 지역민을 대상으로 실버요가지도사 취득과정(강사 도현자) 수강생을 모집한다.
실버요가지도사 취득과정은 9월 5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월요일, 수요일에 각 2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노인복지 분야 현직 종사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야간에 진행되며, 수강정원은 20명이다. 수강신청은 8월 31일까지 이메일(bloom1202@cpu.ac.kr)이나 본관 1층 기획협력처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충북도립대는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6월부터 ‘9988(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행복나누미 양성과정’을 운영해왔다. 이 사업은 행복나누미 양성과 더불어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 복지 분야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실버심리상담사 와 실버요가지도사 취득과정이 운영된다.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도민의 학습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내 대학, 시·군 및 평생교육 기관‧단체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육성,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