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결혼식 문제 등으로 구설에 오른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이번에는 '권한 남용' 논란
한 인터넷 언론은 지난 7월, 최민희 위원장이 방송 3법을 무리하게 밀어붙인다는 비판 보도를 내보냈다.보도와 관련해 최 위원장실은 대응에 나선다.한겨레신문은 최 위원장실이 해당 기자에게 '영상 삭제'를 요청했고, 당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영상 접속을 차단할 방법도 문의했다고 보도했다.자신에 대한 비판 보도를 막으려 했고, 과...
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2016 정읍실버문화축제’가 지난 25일 정읍시노인복지관(관장 한재수)과 북부노인복지관(관장 김복례), 서부복지센터 공동주관으로 내장산워터파크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행사에는 양심묵 부시장을 비롯한 많은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내빈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어르신과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올해 처음 3개 노인복지관 공동주관으로 열렸다. 행사에서는 그간 노인복관 평생교육을 통해서 열심히 배우고 연마한 라인댄스와 태극권, 가야금 병창, 난타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또 서예와 짚공예 등 어르신들의 작품이 전시되고, 수지침과 손마사지 등 체험부스도 운영돼 관심을 모았다.
기념식에서는 어르신 교육에 헌신 봉사한 노인복지관의 평생교육강사 3명(문단정, 김종천, 박애심)이 모범강사로 선정돼 시장표창을 받았다.
이날 양심묵 부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문화잔치 축제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그동안 열심히 배워 갈고 닦은 기량을 기쁨으로 발표하는 뜻깊은 자리인 만큼 열정과 도전, 당당하며 활동적인 노인상을 젊은이들과 시민에게 마음껏 보여 달라”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