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결혼식 문제 등으로 구설에 오른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이번에는 '권한 남용' 논란
한 인터넷 언론은 지난 7월, 최민희 위원장이 방송 3법을 무리하게 밀어붙인다는 비판 보도를 내보냈다.보도와 관련해 최 위원장실은 대응에 나선다.한겨레신문은 최 위원장실이 해당 기자에게 '영상 삭제'를 요청했고, 당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영상 접속을 차단할 방법도 문의했다고 보도했다.자신에 대한 비판 보도를 막으려 했고, 과...
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내장산~정읍사공원~KTX정읍역 간 13㎞의 자전거길이 행정자치부의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선정됐다.
행자부는 전국의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추천받아 관련 분야 민간 전문가가 포함된 선정위원회에서 서면평가와 현지실사를 통해 접근성과 안전성, 경관, 주변 명소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고 정읍 내장산~KTX정읍역 자전거 길 등 100곳을 선정했다.
행자부는 11월까지 홍보책자 발간과 자전거여행 수기 공모, 매년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발굴하는 등 유지관리 및 이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읍 내장산~KTX정읍역 간 자전거도로는 자연형 하천의 제방길을 따라 조성돼 있다.
봄철 정읍천변 벚꽃과 가을철 내장산 단풍 등 자연풍광이 수려한데다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국민여가캠핑장, 워터파크, 정읍사공원과 오솔길 등 자전거길 주변에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 특히 내장산문화광장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KTX나 버스 등으로 방문, 자전거로 이용할 수 있어 더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김생기시장은 “이번에 아름다운 자전거길로 선정된 내장산~ KTX정읍역 간 자전거도로와 기존에 설치된 자전거도로의 노후시설을 정비하는 등 자전거 이용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유지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관계부서에 당부했다
한편 행자부는 자전거 여행‧레저를 활성화함으로써 자전거길 주변지역 관광 활성화와 및 지역주민 소득증대를 위해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발굴, 100선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