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직원 20여 명이 추석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은 지난 7일 남구에 소재한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인애빌, 인애복지원)을 방문해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내부시설을 청소한 후 종사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9일까지 아동․한부모가족 복지시설 9곳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또한, 48개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한부모 가족 263세대에는 시설별 20만~50만원, 세대별 10만원 등 4315만원 상당의 위문금을 계좌로 송금하고 추석연휴 3700여 명의 소외된 아동들에게 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황인숙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하는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작은 것이라도 나누는 봉사활동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첫걸음이다”며 “이웃과 나누는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