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결혼식 문제 등으로 구설에 오른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이번에는 '권한 남용' 논란
한 인터넷 언론은 지난 7월, 최민희 위원장이 방송 3법을 무리하게 밀어붙인다는 비판 보도를 내보냈다.보도와 관련해 최 위원장실은 대응에 나선다.한겨레신문은 최 위원장실이 해당 기자에게 '영상 삭제'를 요청했고, 당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영상 접속을 차단할 방법도 문의했다고 보도했다.자신에 대한 비판 보도를 막으려 했고, 과...
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급속한 고령화와 이에 따른 노인성질환 및 만성질환자 급증으로 사회 경제적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정읍시 보건소에서가 만성질환관리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14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이 전체 사망원인의 1/4을 차지하고 있으며 고혈압, 당뇨병 등 선행질환 유병률도 높으며, 단일상병으로 가장 많은 진료비를 사용하고 있다.
정읍시 또한 65세 이상 노인인구수가 인구 대비 24.3%로 초고령 사회로 진입했고, 이에 따른 고혈압과 당뇨병 유병률이 높으며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합병증 및 사망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보건소는 이에 따라 이달 19일부터 11월 9일까지 주 1회(매주 수요일) 5개 경로당 (수성동제일@, 주공3단지, 동부, 초헌, 월촌경로당)에서 ‘만성질환 Zero~ 건강백세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접근성이 쉽고, 지역어르신들의 생활 터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경로당에서 만성질환관리를 위한 전문인력팀(간호사,영양사,치매상담사, 위생사,운동처방사)이 고혈압과 당뇨병 관리 안내와 치매예방 교육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능력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